본문 바로가기

리뷰/솔직리뷰

내돈내산 좀비베리어 종이질감필름과 아이펜슬 1세대 활용하기(feat. 아이패드 7세대)


안녕하세요! 오늘은 세상에서 제일 비싼 연필로 불리는 아이펜슬을 가지고 왔습니다 :)


패키지부터가 심플하면서 너무 예쁘죠✨
아이펜슬 1세대는 나온지 오래됐지만 전 오래된 느낌이 더 좋은 것 같아요👍🏻


패키지 안에는 이렇게 아이펜슬 1세대와 함께 단자와 추가 펜슬촉이 담겨 있는데요. 자주 사용하다보면 이 부분이 닮는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보호캡을 따로 구입하셔서 쓰시는 게 좋다고 해요ㅠ
아이펜슬 2세대에는 추가 펜슬촉이 없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1세대에 이어 2세대까지도 나왔지만
저는 전문가용으로 쓰려고 사둔 아이패드도 아니었어서 거기에 맞는 아이펜슬 1세대를 가지고 있습니다. 사실 아이펜슬이 필수로 있어야 하는 건 아니지만 아이패드를 한창 쓰다가 조금씩 모든 걸 갖추고 싶은 욕심에 지르게 되었어요ㅎㅎ

참고로 제 아이패드는 보급형으로 나왔던 스페이스클라우드 색상의 7세대에요.(아이패드 7세대는 아이펜슬 1세대만 호환됩니다✨)

6세대를 고민하던 차에 단종을 앞두며 7세대가 나온 찰나였기에 화면이 조금 더 화면이 큰 아이패드 7세대로 결정했습니다.


뒷쪽 커넥터는 뚜껑이 자석으로 되어 있어서 착붙하는 느낌이 너무 좋아요 XD


이렇게 아이패드에 연결시켜두면 충전이 되구요,
10분 정도면 충분한 것 같아요!


아이펜슬 1세대가 제대로 연결되었는지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설정-Blutooth에 들어가셔서
Apple Pencil이 연결됨으로 되어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아이펜슬 1세대호환 기기>
아이패드 에어(3세대)
아이패드 미니(5세대)
아이패드 6세대
아이패드 7세대
12.9형 아이패드 프로(1세대)
12.9형 아이패드 프로(2세대)
10.5형 아이패드 프로


지금까지 제 아이패드 7세대는 주로 영상을 보는 용도로 사용해왔는데요. 이제부터는 아이펜슬을 자주 활용해보고자 겸사겸사 종이질감필름으로 바꾸기로 결정했어요.

때가 타버린 핑크색 아이패드 케이스 대신 블랙색상의 케이스를 입혀 주려고 샀는데..

1세대 아이펜슬을 꽂아줄 공간도 없고 자석도 없어서 불편하더라구요. 그 전에는 고르고 골라서 샀는데 정신 없이 사다보니 이런 실수를..!ㅠㅠ


저는 항균이 되는 타입의 좀비베리어 종이질감필름으로 선택했어요. 사실 종이질감필름의 단점은 영상볼 때 불편하다는 점인데요. 저도 그래서 처음에는 강화유리필름을 사용했었습니다!

하지만 이 필름은 기존의 종이질감필름과 다르게 완벽한 저반사와 노이즈 현상 최소화를 했다고 해요. 사용해보니 강화유리필름에 비해서는 선명할 순 없지만 깨끗한 화질로 볼 수 있긴 한 거 같아요 :)

강화유리필름을 사용하면서 제일 불편했던 점은 화면에 가득한 지문자국과 빛반사였거든요. 그래도 이 점이 사라지고 아이펜슬 쓰는 맛도나서 전 괜찮더라구요!

펜슬마모 특수처리와 방탄필름 효과까지 볼 수 있다고 하니 더 유용할 것 같아요ㅎㅎ

하지만 제가 고른 항균 타입의 좀비베리어 종이질감필름은 다른 종류보다 사각사각한 질감이 약하게 느껴지긴 해요..저는 영상과 질감까지 잡고 싶어서 결정했지만 아이펜슬을 자주 활용해서 쓰시는 분들이라면 좀비베리어의 소프트 타입이나 슬림 소프트 타입을 비교해보시고 구매하시는 게 좋겠네요!

- 좀비베리어 종이질감필름은 내돈내산 후기입니다😃